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유튜브에서 여러개의 채널 운영하기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개의 채널이 필요할 때가 있다. 너무 성격이 다른 컨텐츠를 하나의 채널 밑에 같이 두는 것이 자연스럽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영어 학습 컨텐츠와 축구 학습 컨텐츠가 같은 채널 밑에 있는 것이 어색하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상황에서 채널을 추가해서 컨텐츠를 관리하고 마케팅을 할 수 있다. 하나는 언어 학습 채널, 다른 하나는 스포츠 학습 채널 이런식으로,..

 

채널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우선 구글에 로그인 한 후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채널을 추가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_switcher

 

YouTub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YouTub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왼쪽의 채널 생성하기 버튼 (create a new channel)을 누른다.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고 채널을 생성! 나는 여기서 ‘ASMR’을 채널 이름으로 하였다.

 

 

채널이 생성 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채널 아이콘을 변경하기도 하고 플레이 리스트도 만들고 영상을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