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움증권에서 ETF (Exchange Traded Fund) 매매하기

여기서는 ETF가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실제로 키움증권 영웅문 HTS를 통해서 ETF 매매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절차와 방법을 설명한다. 영웅문 HTS를 사용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10분 내외에 ETF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절차는 크게 3가지이다. 

 

1.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ETF 거래 신청

2. 영웅문 HTS에서 투자자정보확인서 등록

3. 키움증권 영웅문 HTS에서 ETF 매매하기

 

 

1.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ETF 거래 신청

EFT 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ETF 매매 신청을 해야 한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주식/선물옵션클릭  펼쳐지는 메뉴에서 ‘ETF/ETN’에서 주문’ 클릭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에서 왼쪽 메뉴에서 ‘파생상품 ETF 거래신청’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보여진다.

 

 

비밀번호 입력하고 ETF 거래 위험에 대한 안내 5가지를 읽고 숙지하였다고 체크한  확인을 누르면 된다.

 

거래신청 확인 버튼을 누르면 ‘투자자정보 확인서 등록’ 하라는 팝업 창이 뜬다. 당황할 필요 없다. 투자자정보 확인서 등록은 투자자의 투자 성향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영웅문 HTS에서 5분안에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음으로 다음으로 이동하자.

 

 

 

2. 영웅문 HTS에서 투자자정보확인서 등록

영웅문 HTS 로그인 후 '온라인 업무 -> 고객업무신청 -> 투자자정보확인서 등록'으로 이동

 

 

투자자정보확인서 작성 시 투자비중을 20%초과~30%이하, 그리고 감수손실수준을 ‘일부의 손실감수’, 투자목표를 ‘적극투자형’, 파생상품 투자기간 1년 이상 3년 미만’으로 하였더니 공격투자형 2등급이 나왔다. 파생상품 매매를 위한 등급은 1등급이라고 하여서 위의 항목들을 아래와 같이 바꿨더니 1등급이 나왔다. 이제 ETF를 거래를 위한 준비 작업은 모두 끝났다.

 

 공격투자형 2등급

 

 공격투자형 1등급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ETF거래신청 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더니 거래 가능으로 바뀌었다.

 

 

3. 키움증권 영웅문 HTS에서 ETF 매매하기

 영웅문HTS에서 ETF 거래를 하기 위한 방법은 일반 주식 거래와 같다. 상단 메뉴에서 ETF/ELW를 누르고 ‘ETF주문종합’을 누르면 우리가 익숙한 아래와 같은 매매창이 뜬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KODEX200, KODEX레버리지, KODEX인버스를 볼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여 매매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