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미국 수신자 부담 전화를 이용한 무료 영어 듣기, 말하기 연습

혼자 영어 회화 배우기 (수신자 부담 전화로 영어 배우기)

예전에 네이티브 영어 스피커와 전화 영어 그리고 스카이프 영어 대화를 통해 회화를 배운적이 있습니다. 한 달에 5만원 ~10만원 정도 수강료를 지불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말하기와 듣기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저에게 영어를 가르쳐 주는 분이 시간이 갈수록 저를 잘 알고 대화를 저에게 맞춰 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지만 또 어느 정도 이상으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영어 학원에 가서 네이티브 영어 스피커와는 말하는 시간이 별로 없이 한국인끼리 영어로 대화하고 나오는 것 보다는 전화영어는 집중적인 네이티브 스키어와의 대화라는 측면에서 회화 연습에 어느 부분에서는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전혀 모르는 사람과의 실제 대화를 연습하기에 좋은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미국에 있는 회사들의 수신자 부담 전화에 전화를 걸어서 영어 회화 연습을 하는 것 입니다. 이 방법은 무료로 영어 회화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혼자서 집에서 회화 연습 하기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 (Toll free number)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를 영어로는 Toll free number라고 합니다.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는 전화를 거는 사람은 돈이 나가지 않고 전화를 받는 사람이 전화비를 내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큰 회사들이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를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800, 888로 시작하는 번호들이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입니다.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를 이용해서 영어 말하기, 듣기를 연습하기 위해서는 우선 Skype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설치 후 미국 국가 번호 (1)를 선택 하신 후 아래의 회사에 전화해서 듣기, 말하기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회사

업종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

Best buy

전자제품

1-888-237-8289

Macy

백화점

1 800-289-6229

City bank

은행

1-800-374-9700

Gap

의류

1 614-744-3907

Coca cola

음료

1 800 025 123

  

실제 상황에서의 영어 연습

예를 들어서 미국 최대 규모의 Macy 백화점, 전자제품 판매 회사 best buy에 전화를 걸어서 여러 상황들을 가정해서 대화를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기계 안내 음성 (인공지능)이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 봅니다. 안내에 따라 번호를 누르거나 말하면 음성을 인식하고 해당 서비스로 안내해 줍니다. 근무 시간 중에는 사람과 통화가 연결 됩니다. 쫄지 마시고 그냥 여러 상황을 상상하면서 대화하면 됩니다. 제품을 샀는데 리턴하고 싶다. 리턴 정책 (policy)이 어떻게 되느냐? 구매한 제품에 약간 문제가 있다.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느냐? 옷을 샀는데 사이즈 변경을 되느냐? 그냥 시시콜콜한 것을 물어 보시면 됩니다. 사실 긴 대화를 하기는 어렵지만 영어라는 것이 듣기와 말하기를 실제적으로 해야 자기 것이 되기 때문에 돈 안들이고 하는 방법으로는 수신자 부담 전화를 이용한 대화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주로 아마존 알렉사 인공지능 스피커로 대화를 하기도 하지만 수신자 부담 전화에 전화를 해서 통화를 하기도 합니다. 참 무료로 영어 배우기가 처절하다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어라는 무기를 장착하게 되면 많은 길과 문이 열리기에 매일 조금씩 발전 시켜 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