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강을 먹여야 하는 이유 4가지

1.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

우리 몸이 차가워지면 외부의 세균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서 몸을 따뜻하게 하려는 것이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따뜻한 성분을 가진 말린 대추나 감초와 함께 끓여서 차로 마시면 좋다. 아래 참고문헌에서도 볼 수 있듯이 사람의 체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의 체온이 1도가 올라가면 면역력이 5~6배가 증가한다고 한다. 쉽게 설명해서 죽은 사람의 몸은 차갑다. 몸이 아픈 환자들이 몸이 춥게 느껴져서 담요를 덮고 누워 있는 모습을 병원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참고문헌: https://www.yuhan.co.kr/Mobile/Introduce/Health/?Cateid=290&mode=view&idx=27107&ref=27102&p=1&sm=-1&listUrl=%2FMobile%2FIntroduce%2FHealth%2FSearch%2Findex%2Easp%3FCateid%3D290%26p%3D1

 

 

2. 살균 및 항염효과

생강의 매운 맛은 진저롤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진저롤은 살균 및 항염효과가 있다. 그래서 관절염, 기관지염 및 목감기에 효능이 있다. 옛날 서양의학과 약이 없던 시절 할머니들이 감기가 걸렸을 때 생강차를 자주 끓여 마셨음을 우리는 알고 있다.  

 

출처: https://www.healthline.com/nutrition/11-proven-benefits-of-ginger#section1

 

3. 항암 효과

암이라는 것은 우리 몸의 세포와 DNA가 변형 되면서 기형적으로 장기가 자라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문제가 되는 것을 말한다. 우리 몸의 세포가 변형 되는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는 활성 산소가 있다. 생강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활성산소가 우리 몸의 유전자를 손상 시키는 것을 막아 준다.   

 

 

4. 구토를 멈추게 하는 효능

생강의 진저롤이라는 성분은 위장 운동을 도와서 구토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사실 동양의학의 최고봉은 중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 최고의 의학서, 바이블, 고전인 황제내경(黃帝內經)에서도 생강의 여러 효능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중국 바이두에서도 생강의 효능에 대해서 구토를 멈추게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참고 문헌: https://baijiahao.baidu.com/s?id=1588445201990451506&wfr=spider&for=pc

 

 

먹는 방법

우리가 익히 알고 있듯이 말린 대추와 함께 끓인 후 차처럼 마시면 된다. 단, 위가 평소에 좋지 않은 사람이 생강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위액이 많이 분비 되어서 위가 다칠 수 있다. 생강을 말려서 마시면 생강의 효능이 배가 된다. 생강을 얇게 썰어서 설탕과 버무린 후 말려서 먹으면 간식처럼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