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모음

학(學) 일(日本), 학(學) 중(中國)을 하자

대한민국은 일본과 중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역사적으로 얽힌게 많고 그들로 인해서 씁쓸하고 비참한 안 좋은 시기를 보낸 적도 있습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이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부유하고 세계적으로 잘 나가는 시기였던 것 갔습니다. 한반도 역사를 통틀어서 이렇게 잘 나갔던 적이 있습니까? 세계의 사람들이 우리 손으로 만든 반도체를 사용하고 스마트폰으로 통신을 하고 자동차를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정말 외진 곳에 사는 사람을 제외 하고는 다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미국과 우리나라는 나쁜 기억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미국은 6.25 전쟁 이후 우리나라가 경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발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 우방 국가 입니다. 쉽게 얘기해서 경제 체제, 정치 체제 다 미국의 것을 갖다가 우리나라에 맞게 이식한 것 입니다. 미국 사람들이 우리나라의 제품을 사주니 우리나라 경제가 발전할 수 있었던 것 입니다. 앞으로도 미국과는 좋은 관계 속에서 서로 발전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제가 오늘 드리고 싶은 주제는 반일, 반중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정치인들은 반일, 반중으로 자신들의 지지 세력을 모으려고 합니다.하지만 우리는 역사적으로 일본, 중국 모두에게 안 좋은 시기를 보낸적이 있습니다. 힘이 없으면 밟히고 지배 당하는 것 입니다. 지금이야 무력으로 지배하는 시대는 아니지만 누가 압니까?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돈이 없어서 남에게 돈을 빌리면 원금, 이자 갚아야 하고 연체 되면 거의 죄인 비슷하게 아쉬운 소리하며 머리를 숙여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국가도 돈이 없고 가난해 지면 우리 삶의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반일, 반중 해봐야 나라가 발전하는데 하등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물론 역사적으로 문제가 있는 부분은 바로 잡아야 겠지만 역사적인 문제에만 집착하여서 반중, 반일 해봐야 뭐가 우리에게 이롭겠습니까? 우리 마음 속으로 반중, 반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강해지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장점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잘 나갈 때 힘으로 역사문제 바로 잡으면 됩니다. 역사 문제는 여러 국가들과 국제적인 관계 속에서 풀어나가야 할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가 혼자서 백날 외쳐봐야 소용이 없습니다. 국제적으로 강한 영향력을 가질 때 우리가 선진국들의 마음을 움직여서 우리가 원하는 것을 쟁취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근대화 (1868년, 메이지 유신)도 우리나라 보다 훨씬 일찍 했고 인구 (1억 2천), 경제 규모도 훨씬 크고 (우리나라 2배 이상) 노벨상 수상자도 유럽, 북미를 제외한 국가에서 28명으로 제일 많습니다. 특히 과학의 수준이 매우 높습니다. 우리나라는 노벨상 수상자 1명 (평화상) 입니다. 중국 10명입니다. 고부가가치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깊은 과학의 뿌리가 있어야 합니다. 수학, 화학, 물리학, 지질학,.. 세상에서 유일한 제품을 생산해 낼때 제일 부가가치가 높습니다. 원천기술이 탁월해야 사업의 부가가치가 높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대한민국이 향후 10년 동안에 의과학 분야에서 노벨상 수상자를 1명이라도 배출 시키겠다는 목표하에 국가에 정책과 예산을 지원해 줘야 합니다.   

 

저는 이제 반중, 반일 프레임으로 대한민국 국민을 선동하는 지도자가 아니라 학일, 학중하는 지도자가 나왔으면 합니다. 일본의 강점은 배워서 우리것으로 만들고 중국의 장점도 우리 것으로 배워서 우리 자신을 발전 시켜 나가야 합니다. 오늘도 국뽕 한사발에 소주 한 잔이면 되는 것 입니까? 국뽕 한사발과 소주 한 잔 먹고 자봐야 내일 아침에 변한 것은 아무것도 없고 속만 쓰릴 뿐 입니다. 솔직히 반중, 반일 선동하는 지도자들 다 나쁜 지도자들입니다. 공부 못하는 학생이 공부 잘 하는 학생 험담하고 비방해 봐야 성적이 올라갑니까? 공부 잘 하는 학생 살살 달래가면서 공부 비법도 얻어내고 해야 성적이 올라가지 공부 잘하는 학생 욕해봐야 도움 되는 것 아무것도 없습니다. 공부 잘 하는 학생은 졸업하고 좋은 직장 들어가서 벤츠 타고 다니고 이쁜 여자랑 결혼해서 해외 여행 다니면서 즐겁게 살 것 입니다. 공부 못하는 학생은 공부 잘 하는 학생 욕만 했지 졸업 후에는 중고 아반테 타고 다니면서 지지리 궁상 집에서 소주와 핫바를 먹으면서 유튜브 보고 소소한 즐거움만 찾고 있을 것 입니다. 국가도 똑같습니다. 현재 뒤져 있다면 더 열심히 배우고 따라잡을 생각을 해야하지 잘하는 사람 욕만 하고 투덜거리기만 해봐야 인생 바뀌지 않습니다. 선동질 하는 정치 지도자들 그만 하십쇼. 당신들 때문에 나라가 망해가고 있습니다. 당신이 매국노입니다.